본문 바로가기
티끌 모아 부자되자/경제 뉴스

빅히트 사명 변경 "하이브" 변경 이유는?

by 꼬부기 2021. 3. 20.
728x90
반응형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19일 회사명과 조직 구조, 신사옥 등 기업 전반에 걸쳐 단행된 변화를 "Big Hit Labels" 유튜브 채널에 영상을 통해 발표하였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새로운 회사명 '하이브(HYBE)'로 변경한다.

하이브는 "연결 확장 관계"를 상징한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Music Proouction, Publishing, New Artist Development, Artist Management, 360 Business, IP Business, Platform, Business, Education Business, 등 다양한 일을 한다.

그래서 많이 받는 질문이 "엔터테인먼트 회사가 그런 일도 해요?"라는 질문을 많이 받는다고 한다.

 

빅히트는 음악, 아티스트, 등 엔터테인먼트에 개념을 훨씬 넓은 의미로 이해하고 있다. 

빅히트가 생각하는 음악의 영역은 무한대의 영역 인대 그것을 다 설명하기에 엔터테인먼트라는 이름으로는 한계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기에 현재 사업을 아우르고 동시에 이를 연결·확장할 수 있는 구조의 상징으로 새로운 사명 필요성을 느꼈다"라고 말하며 사명 변경의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즉 빅히트가 연예기획사 이미지를 벗어나 종합 플랫폼 기업으로 탈바꿈하기 위한 것으로 해석된다.

이에 덧붙여 방시혁 의장은 우리는 하이브라는 새로운 사명, 공간 조직구조를 갖추고 또 다른 출발을 하지만 언제나 그랬듯이 "음악의 기반을 둔다는 기업의 본질은 그대로 유지된다"라고 말하며 "음악의 힘을 믿고 산업을 혁신하며 선한 영향력을 나누고 삶의 변화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고 밝혔다.

 

빅히트의 새로운 사명은 3월 30일 열리는 주주총회 결의로 확정된 이후 공식 적용된다.

하이브라는 새로운 사명, 공간, 조직구조를 갖추고 또 다른 출발을 하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앞으로의 모습이 기대되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